[노동] <<청년노동자 기본권>> 발간키로
신화매니지먼트 복직 노동자들, 현장 노동자 기본권 쟁취 투쟁 돌입
손종표 기자 / 2020년 05월 31일
SNS 공유
[노동] <<청년노동자 기본권>> 발간키로

신화매니지먼트 복직 노동자들, 현장 노동자 기본권 쟁취 투쟁 돌입

청주 오창 노동상담소에 따르면, 지난 5월 26일 정상 출근하기 시작한 신화매니지먼트 복직자들은 사내 동료들과 함께 단결하여 신화매니지먼트 노사협의회 결성을 다그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짧지만도 않았고, 쉽지만도 않았던 복직투쟁을 거쳐, 투쟁하면 쟁취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조금은 낯설기도하고, 쑥스럽기도 하지만 휴일인 오늘도 노사협의회 결성을 위한 서명작업을 위해 현장 순회중이다.

OO 노무사에 따르면, 무권리 사각지대로부터 단결하여 투쟁하면 차츰 노동자 권리 찾아가리라 확신

오랫동안 노무사 생활을 하여온 OO 노무사에 따르면, 신화매니지먼트 사내 산적한 문제는 현장이 조직화되고 노동계가 단합하여 사내하청 문제, 비정규직 문제, 노동자 기본권 문제 등 차분차분 해결해 나간다면, 지금까지와 같은 무권리 사각지대로부터 단결하여 투쟁하면 한꺼번에는 좋아지지 않겠지만 차츰 하나씩 노동자 권리를 찾아가리라 확신한다고 응원하여 왔다고 전하였다.

청주 오창노동상담소, 신화매니지먼트 노동자 복직 기념 <<청년 노동자 기본권>> 책자 발간
정규직 중심의 노동기본권 활동을 더 열악한 협력업체, 비정규직 사내하청 노동자들의 등의 요구와 조건에 맞는 창조적이면서도, 역동적 활동들도 이어나갈 것


신화매니지먼트 노동자 복직을 기념하여, 지역 협력업체 노동자와 비정규직 사내 하청 노동자들 대상으로 <<청년 노동자 기본권>> 책자를 단행본 및 정기적으로 간행하기로 청주 오창 노동상담소에 따르면, 「일하는 사람들이 글을 써야 세상이 바뀐다」는 생활문예집 월간 작은책 동지들과 지역 진보정당, 민주정당, 개혁적 시민사회와 힘을 모아 지금까지 정규직 중심의 노동기본권 활동을 더 열악한 협력업체, 비정규직 사내하청 노동자들의 등의 요구와 조건에 맞는 창조적이면서도, 역동적 활동들도 이어나갈 것을 알려왔다.

<<청년 노동자 기본권>> 출간 사업이 힘겹고 지친 현장노동자들에게 단비가 되길 기대해 본다.

이시간 이슈
카테고리별 인기기사
정치·행정 사회 경제 문화
1  피눈물을 달라는 노동자 희생정책은 정권위기로 치닫는 지름길
2  경기동부연합이 충북을 떠나야하는 이유
최신기사
[축전] 충북지역 콘티넨탈노동조합, 보쉬전장노동조합 임원선거 승리 축하
<< 축전 >> 통일밤묘목 종자를 동봉합니다. 동지들과 풍성하고 뜻깊은 한가위 맞이하시기를 바랍니다. 크게는 전노협 투쟁의 선봉에서부터 작게는 충북지역 민주노동조합 운동의 구심이었던 콘티넨탈 노동조합, 보쉬전장 노동조합 임원 선거 승리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워낙 빠르게 발전하는 정세로 아침 저녁 다른 판단을 해야 할 정국입니다. 충북지역 민주노동조합 동지들은 염원합니다. 콘티넨탈 노동조합과 보쉬전장 노동조합 신임 임원 동지들과 조합원 동지들의 단결투쟁, 충북 조직과 투쟁의 구심으로 우뚝 서는 자랑찬 모습을 보고 싶습니다. 아울러 충북지역 노동운동 모든 조직은 소중하며, 그 어떤 사소한 차이를 절대화하여 전체 민주 노동조합운동의 통일단결을 약화시키고 분열시키는 어떠한 문제도 반대 배격하며, 그와 맞서 투쟁해야 한다고 단언합니다. 그 어느 것도 전체 민주 노동조합운동의 통일단결과 비교될 수 없으며 문제되어서도 안된다고 판단합니다.
손종표 기자 / 2020년 09월 29일
[청년아카데미 14] 실패한 산업화 재현
실패한 산업화 재현 결국 박근혜는 규제 타파만 외치다가 실질적인 문제 해결에서 아무런 진전을 이룩하지 못한 채 탄핵 국면을 맞이했다. 특정 정부의 경제 성적은 정치나 사회 등 다른 분야와 달리 비교적 수치로서 냉정히 평가된다. 그런 점에서 볼 때 이명박 정부에서 박근혜 정부에 이르는 보수 정당 집권 시기 경제 성적은 형편없이 초라했다. 거의 모든 지표에서 보수 세력 스스로 ‘잃어버린 10년’으로 부른 김대중・노무현 정부 때보다 한참 못한 결과를 보여주었다. 장하성 교수가 언론 칼럼을 통해 발표한 수치는 이 점을 적나라하게 보여 준다.
손종표 기자 / 2020년 09월 29일
[종전선언] 이도훈, 미국과 `종전선언` 논의 공식화
이도훈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이 미국과의 종전선언 논의 의지를 공식화 했다. '종전선언을 논의할 예정이냐'는 질의에 "모든 현안을 이야기하고 가겠다"면서 "당연히 종전선언도 이야기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특히 '종전선언을 11월 미국 대선전에 추진하려고 하는 것이냐'는 질의에 대해 "이야기해보겠다"면서 "(미국측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이야기를 나눠볼 생각"이라고 부연했다.
손종표 기자 / 2020년 09월 29일
[종전선언] 정부, 종전선언 논의 공식화
정부, 외교·안보 라인 동원해 종전선언 美와 논의 확대 정부는 미국과의 '종전선언' 논의를 공식 테이블에 올릴 방침임을 밝혔다. 이에 따라 이도훈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을 미국에 파견해 미국과의 종전선언 논의를 공식화하고 있다.
손종표 기자 / 2020년 09월 29일
[종전 선언] 국회, 종전선언 결의안 자동상정
[종전 선언] 국회, 종전선언 결의안 자동상정 국회 외교통일위원회는 전체회의를 열어 더불어민주당 김경협 의원 등 174명이 발의한 한반도 종전선언 촉구 결의안을 자동 상정
손종표 기자 / 2020년 09월 28일
통일선언 · 통일밤묘목보내기 지방자치·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교육
정치 청년아카데미 사회적경제
통일 소비조합 조선동아 최악보도 100선
PC버전
제호 : 충북청년신문
주소 :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연구단지로 35, 101호(양청리)
발행인·편집인 : 손종표
청소년보호책임자 : 손종표
mail : son96005@naver.com
Tel : 043-213-9808 / Fax : 043-212-9808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충북, 아00195 / 등록일 : 2018년 3월 2일
Copyright ⓒ 충북청년신문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TOP